반응형

+)우분투에서 진행하다가 장애물에 굉장히 많이 부딪혓는데 .. 정신차려보니 설정이 되어있는 이미지를 받고있엇다 ㄷㄷ ; 

부트로더부터 시작해서 리얼모드(16bit) , 보호모드(32bit) , IA-32e(64bit) 모드까지 천천히 넘어오면서 ,

페이징도 활성화시키고, GDT 도활성화 시키고 여튼 잘 넘어왓는데 아래에 첨부한것처럼 ,, 

@echo에서 왠 엑박이뜬다;; 도무지이해할수가 없다 오류나는 부분 ExecuteInternalBuild에서 

오류가 난다고 하는데, 내생각엔 아마도 Kernel32 부분에서 컴파일될떄 생성되는 Kernel32.bin 이나 

Kernel32.elf부분에서 컴파일 오류가 나는거같다.. 분명 make clean으로 싹지우고 다시 컴파일 했는데 .. 

이부분은 정말 모르겟어서  내가보고있는 책 저자 사이트에 질문을 올려두었다 ..

문제가 해결되면 수정하겟다 ..

+)생각보다 진도가 굉장히 빨리나가고 있다.. 시스템 공부처음할때 이책을 삿엇다..

 그때는 봐도 뭔말인지 하나도 몰랏는데 이제 조금 이해가 되서 재미가 붙은것 같다 ^오^

 이제 디바이스드라이버를 구성해볼 차례인데,, 

커널까지 만들었는데 1권의 1/4밖에 안봣다니 .. ;; ( 1500페이지 가량되는데 이게 두권임 =_=) 

여튼 빨리완성하고싶다! 



반응형
,